> 레퍼런스

참고자료

Pantora 2021 + MAT12를 이용한 3D 모델링 소재 파일 만들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xritePANTONE
댓글 0건 조회 36회 작성일 21-02-10 11:31

본문

안녕하세요 x-rite 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는 Pantora 2021이라고 하는 3D모델링 소재 스캐너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antora는 기존의 소재 표면 스캐너 셋트인 TAC7 스캐너의 편집 프로그램으로 TAC7이라는 고정밀 대형 스캐너의 축소 판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기본 기능은 소재의 색상을 측정하여 정확한 색상과 광택등을 표현 하는 기능이 있으며, 3가지 옵션 장비들의 특성에 따라 텍스타일, 자동차, 플라스틱 용 장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1. Pantora + MAT-12 = 차동차 페인트 등 메탈릭 느낌의 소재에 특화 됨

2. Pantora + MetaVue = 섬유 텍스타일의 패턴 디자인 소재에 특화 됨

3. Pantora + CI7800 = 투과 소재 및 플라스틱 소재에 특화 됨.



간단하게 작동 방식을 설명 드리자면 측정 장비를 이용 하여 소재의 색상 및 형상을 측정 하고 측정 된 데이터를 편집 하여 VRED, Coloso, Raino, Maya등의 3D 프로그램에서 사용 되는 소재 파일로 변경 하여 사용 합니다.

스캔 작업은 간단하게는 5분에서 편집 과정을 거치면 10분 이내에 신속 하게 가능 하며, Pantora 2021에서 소재의 형상을 미리 보고 수정도 가능 합니다.

미리 보기 시에는 광량, 주변 환경등을 조정 하여 산업의 환경에 맞춘 보기를 제공 합니다.


하단에 링크된 영상은 Pantora + MAT-12를 이용한 3D 모델링용 소재 측정을 시연한 영상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